◇ 동강사진마을운영위원회는 영월문화재단과 함께 최근 동강국제사진제 ‘제16회 동강사진상’ 수상자로 정동석 사진가를 선정했다. 7월 14일 사진제 개막식에서 수상자에게 상금 1천만원을 전달한다.
- 한겨레 2017.05.12
조병화 육필원고전
경기도 안성 조병화문학관은 13일부터 10월31일까지 ‘개구리의 명상: 조병화 육필원고전’을 마련한다. 조병화 시인의 제40 시집 <개구리의 명상> 육필원고 30여점과 사진, 유물 등이 나온다. 13일 정오 개막식에서는 문학평론가 강정구의 강연과 축하 시낭송회도 열린다.
동시 캘리그라피전
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(관장 여위숙)은 12일부터 6월30일까지 ‘동시다발: 동시가 꽃다발로 피었습니다’ 전시를 마련한다. 캘리그라피 작가 이산과 이산글씨학교 소속 작가 45명이 손글씨로 쓴 창작 동시 17편과 기성 작가 동시 작품 28편이 전시에 나온다.
‘봄·봄’ 애니메이션 감독 대화
인천 한국근대문학관은 13일 오후 2시30분부터 인천아트플랫폼 C동 공연장에서 김유정 단편소설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 <봄·봄>(감독 안재훈)을 상영하고 감독과의 대화 행사를 마련한다. 이 행사 뒤에는 한국근대문학관에서 한국 근대문학 캐릭터를 그려주는 행사도 이어진다.
- 한겨레 2017.05.12
미술과 문학의 파타피지컬리즘 ‘파타피지크’는 프랑스 소설가 알프레드 자리가 만든 말로, “전통적 세계에서 벗어나 독창적 상상력을 발휘하여 생각해 낸 이상적인 세계관”을 뜻한다. 이광래 러시아 하바롭스크대 명예교수가 미술과 문학사의 중요 작가 작품 세계로부터 ‘가로지르려는’ 상호 통섭의 욕망들을 읽어낸다. /미메시스·2만9800원.
건축은 어떻게 아픔을 기억하는가 도시와 건축 전문가인 김명식씨가 전쟁과여성인권박물관, 세월호 참사 추모공간 등 고통을 기억하는 공간을 시민들과 함께 찾았다. 이들은 한국의 대표 건축가인 김수근이 고문에 최적화된 남영동 대공분실과 신에게 예배드리는 경동교회를 모두 설계했다는 사실에 전율한다. /뜨인돌·1만5000원.
- 한겨레 2017.05.12
●로댕 젖은 점토에 예술적 상상력으로 생명을 불어넣은 조각가 로댕의 작품과 삶을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미술놀이와 함께 소개한다.(노성두 글, 백종훈 미술놀이, 120쪽, 1만원)
-한국경제 2017.05.12
박명진(70)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위원장과 김세훈(53) 영화진흥위원회 위원장이 사의를 표명했다. 이들은 지난 8일 문화체육관광부에 사직서를 제출했다. 문체부 관계자는 '문예위와 영진위에 대한 감사원 감사가 진행 중이라 이달 말까지는 두 사람의 사표가 수리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'고 말했다.
박 위원장은 특정 문화예술인을 정부 지원에서 배제하는 이른바 '문화계 블랙리스트'의 실행에 관여한 것으로 지목돼 퇴진 요구를 받아 왔다. 김 위원장은 부산국제영화제 파행, 예술영화 지원 사업 편파 시비, 블랙리스트 협조 의혹 등으로 영화계와 갈등을 빚었다.
- 조선일보, 한국경제 2017.05.12
FAMILY SITE
copyright © 2012 KIM DALJIN ART RESEARCH AND CONSULTING. All Rights reserved
이 페이지는 서울아트가이드에서 제공됩니다. This page provided by Seoul Art Guide.
다음 브라우져 에서 최적화 되어있습니다. This page optimized for these browsers. over IE 8, Chrome, FireFox, Safari